인터넷 Playing/인터넷 활용하기

알툴바 캡쳐 사용법

Andso 2009. 3. 21. 21:04
반응형

정말 오랜만에 포스네요!
학교를 기숙사에 있다보니 컴퓨터를 최소한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블로그 운영은 꿈도 못꾸고 있었요.
그래서 주말에 포스트를 몰아서 하는 편인데 저번주는 몇가지 일들이 있어서 스킵을 해버렸죠..
포스트는 안하고 주저리주저리 말만 많네요~ 이번에는 알툴바 기능중 하나인 캡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학교 컴퓨터 시간때 배운건데 유용해서 포스트하려고 생각해놨습니다.
그럼 시작~!


일단 알툴바를 받아야겠죠.
바로 이곳 --> http://www.altools.co.kr/Product/ALToolbar_Intro.aspx 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툴바기능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저역시 툴바를 싫어하지만 알툴바에는 좋은 기능들이 많이서 쓰고 있습니다.

설치를 하시는 동안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닫아야 한다고 뜰테니 미리미리 중요한 것들은 저장해놓으시구요!
설치를 하다면 익스플로러 주소장 밑에 툴바기능이 생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중에 아래 사진 처럼 캡쳐기능을 사용할 것입니다.

알툴바 캡쳐의 좋은 점은 인터넷상의 구역별 캡쳐에 좋다는 것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일단 보면서 알아볼까요?

알툴바 캡쳐는 위와 같이 단위영역, 전체영역, 직접지정, 직접지정(프레임 무시)가 있습니다.


1. 단위영역
위와 같이 비슷한 속성을 가진 단위끼리 묶어서 캡쳐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윈도우의 기본적인 캡쳐인 Print Screen을 사용하면 윈도우 화면 자체를 캡쳐하고 저부분만 잘라서 사용해야 하는데
단위영역캡쳐를 사용하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전체영역

전체영역은 익스플로로 전체를 캡쳐해줍니다. 윈도우 자체 기능인 Alt + Print Screen과 비슷하지만, Alt + Print Screen은 익스플로로의 주소창이나 새로고침 등을 모두 캡쳐하는 반면 알툴바의 전체영역은 깔끔하게 인터넷 화면만을 캡쳐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직접지정

직접지정은 말그대로 원하는 부분을 마우스 클릭으로 지정해 주는 것입니다. 이게 자주 사용되는데 그 이유는 움직이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위 사진 처럼 지정하고 기다리다가 타이밍을 맞춰서 원하는 부분을 캡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직접지정(프레임 무시)와 다른점은 프레임으로 나뉜 사이트는 프레임에 한정되어 캡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정도면 알툴바 캡쳐기능은 다 설명할 것 같네요.
그런데 사실 알툴바 캡쳐기능만으로는 모든 캡쳐를 완벽하게 사용하기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알툴바 캡쳐에 대해 포스트를 하면서도 다른 캡쳐를 사용해야 했으니까요...
오픈 캡쳐에 대한 포스트보러가기 --> 클릭

아 그리고, 알툴바 캡쳐를 사용하면 포스트의 원작자는 원하지 않는데 캡쳐가 되기도 합니다.
제 블로그도 사실 오른쪽 버튼 불허가를 해놔서 퍼가지 못하게 해놓았지만 캡쳐를 이용하면 퍼갈 수 있죠...
혹시 제 포스트뿐만아니라 다른 분의 포스트를 퍼가시게 된다면 최소한 덧글이라도 남겨주고, 이왕이면 개인적으로만 소장하시면 좋겠네요.(가장 좋은 것은 그냥 그 블로그에 있는 그대로 구경하는 것이지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