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smine's VIRGINIA

[오늘의 식탁] 수제햄버거, 참치고추장찌개

Andso 2022. 9. 4. 11:23
반응형

Homegoods에서 산 5불짜리 접시. 여기저기에 잘 쓰는 중.

재료만 있으면 나 같은 요리 초보자도 뚝딱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수제버거.

이곳 마트에선 다양한 종류, 용량의 버거 패티를 판다. 8개짜리를 살까 하다가 일단 처음이니까 2개 팩을 사와봤다.

📍팬에 버터를 두르고 버거 빵 살짝 구워주기
📍팬에 올리브유 두르고 버거 패티 익혀주기
📍베이컨도 바삭하게 익혀주기
📍깨끗이 씻은 싱싱한 베이비시금치, 토마토와 함께 버거에 올려주면 끝
📍소스는 그냥 마요네즈!

다양한 식재료가 들어가고 신선한 걸로 만든거라, 한끼 저녁으로 손색이 없는 것 같다. (지난 월요일 메뉴)

동네 Goodwill Store(세컨드핸드스토어)에서 사온 파스타용 접시도 여러 용도로 잘 쓰는 중! 단돈 2.5달러.

이건 냉장고 털이로 만들어본 참치고추장찌개와 감자채볶음.

오늘은 병원에 다녀오느라 집에 좀 늦게왔더니 너무 피곤하고 허져서 허겁지겁 만들어보았다.

참치고추장찌개는 1) 감자🥔1개 깍둑썰기로 썰어 넣고, 2) 캔참치(국물약간)🐟, 3) 두부◻️, 4) 고추🌶를 넣어서 만들었다. 국물은 된장 1스푼, 고추장 2스푼!
고춧가루나 대파, 쪽파, 팽이버섯, 통깨 등이 있었다면 좋았겠지만 여기선 구하기 어려우므로 일단 패스 ㅠㅠ

감자채볶음은 1) 감자 채썰기🥔, 2) 기름 두른 후라이팬에서 소금과 후추로 간 하면서 볶아주기🔥, 끝

*남편 발표 준비를 도와줘야 하는데.. 이거 먹고 바로 소파에 누웠더니 배가 더부룩하고 졸려서 나도 모르게 좀 짜증을 많이 냈다. 다시 생각해보니 적당량만 먹고 바로 눕지말걸,, 후회하며 밀려오는 미안함 ㅠㅠ 그래도 열심히 준비하며 연습했으니까 내일 잘 하고 오자~~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