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Playing/인터넷 활용하기

펜팔하는 법 - Step 3. 친구찾기&메일보내기

반응형


지금까지 Step1과 2에서는 가입을 하고 자기소개를 하는 어떻게 보면 소극적인 방법을 배웠습니다.
하지만 소극적인 것만으로 친구가 절로 찾아오는 걸 기대하기는 어렵겠죠.
그래서 이번에는 직접 친구를 찾아서 메일을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편 보기
--------------------------------------
펜팔하는 법 - Step 2. 자기소개(자기광고)
펜팔하는 법 - Step 1. 펜팔 사이트 가입
--------------------------------------



1. 친구찾기


다른 편들을 보셨으면 Japan Guide라는 사이트는 익숙해졌을 것입니다. 익숙한 제펜가이드에서 스크롤 바를 조금 내려 잘 찾아보면 위 화면과 같이 Classified Forum탭에서 Friends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카테고리를 선택해도 상관없으나 보시다시피 Friends가 압도적으로 많은 사람들을 보유하고 있죠.


2. 친구고르기



Friends를 선택하시면 이렇게 상대방의 스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 경험상 상대방의 나이는 +-2~3까지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나이가 비슷해야 친해지기 쉬우니까요. 나이는 항상 만으로 적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Location과 Nationality의 차이는 Location은 지역을 묶어서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유럽전체를 선택할 수도 있고, 북미, 남미만 따로 선택할 수도 있죠. 영어를 배우고 싶으시면 북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직업이나, 흥미는 구지 선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직업이나 흥미를 선택하면 상대방의 범위가 너무 좁아지니까요.



3. 좋은 친구찾기


좋은 친구의 예를 들어보는게 편해서 그렇게 하기로 했습니다. 다른 분의 AD를 그냥 소개해도 괜찮을지는 모르겠지만 친구를 찾고 있다고 하시니 제 포스트가 광고가 되겠죠. 그렇다고 이분에게만 보내시면 안됩니다!!!!
이 분에게 너무 많은 메일이 가면 죄송하지니까요... 그냥 예로 생각하고 다른 분에게 보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분이 좋은 친구라는 예는 일단 소개를 볼까요? 직업은 회사원이군요. 흥미는 동물과 영화, 그리고 음악.. 무난합니다. 영어는 미국인이나 당연히 영어구요. 자기소개를 보면 오클라호마에 사는 20살의 여자라고 하는 군요. 다른 장소의 문화나 여행을 좋아하구요(다른 나라의 흥미있는 사람이 좋습니다.) 세계곳곳의 친구를 찾고 있다고 하네요!
이런경우 동양친구를 좋아할 확률이 높습니다. 아직도 서양사람들중에는 동양의 신비를 동경하는 사람들이 꽤 있으니까요.  그리고 좋은점!! If you need help with your english라고 합니다. 영어공부를 도와주겠다네요.
영어펜팔자체만으로도 영어공부가 되는데 도와준다니 얼마나 좋습니까~?
그리고 오클라호마에 오면 구경시켜준다고도 하네요.
Shelley는 정말 펜팔로 적합한 성격이나 흥미등을 가지고 있어 보입니다. 이런 친구를 두면 좋죠. 제가 다 친구하고 싶어지네요.
좋은 친구와는 상관없지만 I am looking forward to hearing from you라는 글이 있습니다. 펜팔이나 메일등에서 많이 사용되는 구절입니다. 고등학교시절에 다들 배우셨죠?? 이게 상당히 많이 사용되니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이제 친구가 되고 싶으면 contact this person을 누르시면 됩니다.


4. 메일쓰기



contact this person을 누르시면 이렇게 메일을 쓸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에 자기소개를 적고 친구가 되고 싶다고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직접 메일을 써도 가끔 답장이 안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벌써 친구가 되었든지 마음에 안들든지 둘중하나겠죠. 그럴때는 어쩔 수 없습니다. 다른 친구를 찾아봐야죠.



펜팔에 친구찾기 편이 끝났습니다. 모두들 좋은 펜팔친구 찾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