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IN VIRGINIA

미국 치킨집(이라고 쓰고 그냥 맥주 집) - Buffalo Wild Wings

반응형

미국에 온지 약 한달이 되어가는 참에 지인의 추천으로 미국 (안주가) 치킨집을 가게 되었다.

한국의 치킨집 개념은 미국에서 KFC정도 인 듯하고, 아직까지 내가 본 치킨을 전문적으로 파는 곳은 Buffalo Wild Wings가 전부였다.


구글맵 사진참고하였습니다.

Buffalo Wild Wings는 치킨집이라기엔 호프집에 가깝고, 그냥 호프집이라기엠 내부에서는 각종 스포츠 경기를 틀어주준다. 가끔 한국에서 티비로 맥주마시면서 외국인들이 스포츠에 열광하던 곳이 이런 곳 인듯! 진짜 치맥과 함께 친구들과 시청하기에 딱 좋게 만들어놨다. 물론 제대로 즐기는 스포츠가 없는 내게 티비는 장식에 불과했다.

사진에 보리는 티비만 몇개냐..

하여튼 Buffalo Wild Wings를 지인이 추천해준 이유는 맛이 꽤 괜찮은데다가, 그나마(?) 한국스러운 양념치킨 맛을 볼 수 있다는 것이었다. 참고로 한국 프라이드치킨 느낌은 동네 식료품점(Grocery Store) 중 치킨을 파는 곳 가면 된다.

4명 먹기 괜춘한 양

치킨을 주문하는 건 조금 복잡하다.

우선 뼈가 있는 윙(Traditional wings), 순살(Boneless wings) 중 선택하고, 윙 갯수(대체로 15개 또는 30개)를 선택한다. 그리고 양념을 선택하면 끝! 쉬운것 같은데 메뉴판 보면 은근 어럽다.

메뉴를 봐도 맛이 예상이 안됨

이 중 추천할 만한 건 Asian Zing과 Honey BBQ!! (사실 이 두개 밖에 안먹어봤지만) 한국 양념치킨과 나름 흡사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wings 30개에 약 34달러!(정확하지는 않음.)
어니언링도 같이 먹었는데 맛도 괜찮고 성인 남자 4명이서 꽤 배부르게 먹었다. (배부른데 메뉴 하나 더 시키고 각자 맥주 2~ 3잔씩 마셔서 총 가격은 텍스포함 100불 정도 나옴.)

Buffalo Wild Wings는 체인점이기 때문에 미국 어디에 살근 근방에 있을 것 같다. 저녁에 친구들이랑 맥주마시면서 수다 떨기 딱 좋음.

무엇보다 가게문 일찍 닫는 미국에서 밤 12시까지 영업(우리 집 근처만 그럴 수도...)을 한다는 것 자체가 꽤 놀랍고 감사하다.

미국 치킨집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