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수 그리고 노래/외국

Damien Rice(데미안 라이스) - 애절한 목소리의 소유자

반응형

Who?

인물사진

Damien Rice(데미안 라이스)
출생 : 1973년 12월 7일 (아일랜드)
데뷔 : 2001년 솔로 첫 싱글 [The Blower's Daughter] 발표


 

Song
The Blower's Daughter

데미안 라이스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를 것이고 떠올라야 하는 곡이
바로 The Blower's Daughter입니다. 영화 클로저(Closer)의 OST에 삽입된 이곡은 발매 당시에 유럽에서 정말
대히트를 쳤다고 합니다. 한 번 들어 보신 분들은 알 겠지만, 노래에 느껴지는 그 애절함은 정말
그 어떤 노래와도 비교 할 수 없을 정도에요.

관전포인트



이 노래의 관전포인트(?)는 2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많은 의견이 난무하고 있는 The Blower's Daughter의 의미가 무엇인가?


1. 혹자는 Blower의 뜻을 직역해서 허풍쟁이라 합니다.
The Blower's Daughter는 허풍쟁이의 딸이 되겠네요.

2. Blower를 유리공예자라고 합니다. 저는 아직 영화 클로저를
보지 못했지만 영화속에서 나탈리 포드만이 유리공예자딸의 이름으로 나온다고 하네요.

3. Blower을 클라리넷 연주자라고 합니다. (사실 이게 정답입니다.)
 처음에 노래를 들을때 뭔가 해서 이리저리 찾아다니다가 알아냈습니다.
 http://www.eskimofriends.com/faq.asp 에서 밝혔더라구요.
 바로 이렇게 ↓
 Q: Who or what is a "Blower's Daughter"?
A: She was the daughter of Damien's clarinet teacher. 

덧붙여서 설명하자면 Damien Rice가 The Blower's Daughter이란 곡을 만든
 사연이 The Blower's Daughter에게 있습니다. 
예전에 Damien Rice가 클라리넷 연주자의 딸과 연애를 했다고 하네요. 
그런데 어찌어찌한 이유로 헤어지게 되었는데 Damien Rice는 그녀를 잊지 못하고 
노래를 하나 만들었는데 그게 The Blower's Daughter입니다. 
이 곡을 그녀 앞에서 기타를 치며 불러줬고 그걸 마지막으로 헤어졌다고 하네요.

두번째, 노래의 핵심포인트!


The Blower's Daughter의 핵심포인트는 제 멋대로 크게 두군데로 잡았습니다.

1. I can't take my eyes off you I can't take my mind off you
위에 설명이 나와 있듯이, Damien Rice는 The Blower's Daughter을 잊지 못해서 이 곡을 만들었습니다.
그 애절함이 바로 이 가사에 들어나 있네요. 그리고 가사에 맞게 부르는 슬프고 애절한 목소리는 Damien Rice의
별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헤어진 연인이 듣는 다면 이 부분에서 눈물을 흘리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2. Til I find somebody new
가사없이 그냥 노래만 듣는다면 못듣고 지나 칠지도 모르는 부분입니다.
노래를 듣다가 마지막에 속삭이는 듯이 Til I find somebody new라고 말합니다.
이렇게 속삭이는 것에는 여러가지 생각을 해봤습니다.
그러다 내린 결론은, 헤어진 연인이 앞에 있고 노래를 부를 때 "아직 잊지 못했지만 언젠가 다른 사람을
찾아가게 될 것이란 것"을 그 사람에겐 말하고 싶지 않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부분이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네요.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미숙하네요..
글을 읽다가보면 "윗부분은 가운데정렬인데 왜 아랫쪽은 왼쪽 정렬인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네요.
사실 글을쓰다가 이것저것 만지는데 뭐가 잘못됐는지 왼쪽정렬에서 가운데정렬로 바뀌지 않네요.
바꿀려고 하면 오류가 나서 익스플로러가 꺼지구요.(순간 임시저장안되고 날라갔을까봐 놀랐습니다.)
아무튼 조금 더 연구해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