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smine's VIRGINIA

[육아일기] 아기 돌복 대여 (실로실크)

반응형

한국에 온지도 벌써 3개월이 훌쩍 지났다! 어느덧 나도 돌준맘👻

두달 빠른 조카의 돌잔치가 끝나고 나니, 이제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울 아들의 돌준비.ㅎㅎ

주말에 결혼식이 있어 청담쪽으로 갔다가 돌 한복도 대여하고 오기로 했다. 가성비 한복으로 할까 고민했지만 한번 뿐인 돌 이기에, 그리고 미국에서 백일을 맞이해서 제대로 된 한복을 못입혔어서 이번엔 최고오급으로 해주기로 했다. 그곳은 바로 #실로실크 !!

한국가구박물관, 신라호텔 등 최고오급 돌잔치 장소에서 많이들 대여하는 한복인 것 같다. 우린 JW메리어트 더마고그릴로 소규모 돌잔치이지만, 주인공 한복이 빛이 나길 바라며 실로실크로 정했다!

도착해서 꿀잠 주무시던 울 아들.. 저기요 옷 입어보셔야 해요 일어나세요~~

조금 일찍 도착해서 잠시 대기를 했다. 참고로 건물에 주차공간이 작게나마 있어서(4개 정도) 주차는 대체로 가능한 것 같다. (발렛 없음)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많아서 눈 반짝반짝하며 열심히 구경했다.ㅎㅎ

뭔진 모르겠지만 예쁜 장식품
거울 체크도 하고요
이날 하루 종일 쪽쪽이 물고다녔네ㅋㅋ
와.. 색감이 너무 예뻤다
뭐 입을진 제가 골라볼게요~~
다소곳

애기 한복 탈의하는 곳은 따로 없고, 그냥 탁자 위에서 갈아입혀주신다. 자꾸 기어가려고 해서 붙잡느라 진땀^^;

우선 안에 입는 저고리와 바지를 착용! 이것만 입었는데 벌써 너무 귀여움..ㅋㅋㅋ(도치맘 도치대디) 이렇게 작고 앙증맞은 사이즈의 한복이 존재했다니.

눈으로 보아도 보드라워 보이는 비단

위에 까치두루마기와 전복을 입고, 돌띠를 둘러준다! 두루마기에 색동 너무 귀여움..ㅋㅋㅋㅋ 단정한 파스텔톤으로 갈까도 생각해봤으나 요 나이 땐 귀여움이 무기이니까, 귀여움이 돋보이는 쨍한 색동을 입히고 싶었다! 그리고 요게 더 전통적인 돌복이라고도 하고.ㅎㅎ

길이가 좀 긴데, 키에 맞게 좀더 짧은 걸로 대여해주시기로.
여긴어디 나는 누구...

돌 남자아기들의 특권, 호건!!! 호랑이 모자도 씌워보았다. 용맹함의 상징이라고 한다. 너무 귀여워... 용맹한 아기 호랭이🐯

으앙

한가지만 입어보면 아쉬우니 다른 종류로도 입혀봐주셨다. 요것도 실물은 넘 예뻐서 고민했는데, 사진으로 찍어보니 아무래도 색동옷이 색감이 예쁘게 나와서 망설임없이 색동으로 픽스했다.

난생 처음 입어보는 한복에 갈곳을 잃은 눈...

돌한복이 제일 큰 숙제였는데 청담 간 김에 숙제를 해결하고 온 기분이라 홀가분했다. 물론 돌복 대여가격을 듣고 놀라긴 했으나🤣 이 가격이면 다른데선 그냥 돌복을 맞출수도 있을 것 같았지만, 고오급 원단에 너무 예쁘니까!! 잘 다녀왔다고 생각하며 자기합리화를ㅋㅋ

이제 내 옷을 고를 차례인데 뭘 입을지 정하기 너무 어렵다.😅

헤헤 예쁜 한복 고마워요 엄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