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

택트 튜닝!

반응형

오랜만에 포스팅입니다! 계속 관리하기 귀찮아서 하고싶을 때만 하게 되네요.


이번에는 택트튜닝입니다! 지금까지 타고다니던 로드윈을 팔려고 하기때문에 다른 바이크를 사기 전에 잠시 타려고 합니다.


물론 잠시타기에는 과도할 정도로 애정을 쏟아버렸지만요...


왜 택트를 선택했냐고 하면 먼저 싸서! 그리고 혼다엔진이라 엔진내구성은 알아주거든요! 


먼저 튜닝의 컨셉은 베스파...입니다.ㅋㅋ 부제목으론 빈티지&큐티.


튜닝구상을 할때부터 여자가 타고싶어 하는 스쿠터를 만들고자 해서 빈티지&큐티입니다.


도색원료는 프라이머, 투명광택제, 락커(무색검정,아이보리)- 원래 일신카페인트를 구매했는데 선택을 잘못해서 2차도색용을 사버렸습니다. 6번겹쳐도 색이 안나와서 홧김에 락카로...ㅋㅋ


1. Before





원래는 보시다 시피 그냥 택트입니다. 도색하기 전에 스티커를 제거했습니다.


2. 사포질




600방-800방-1000방순으로 했습니다. 600방으로도 충분하다고 들어서 그렇게 했는데 생각보다 잘 안갈리더라구요.

두어시간 동안 사포질만 하다보니 힘들어서 이정도로 만족하기로 했습니다.(거의 투명광택제만 벗겨낸 수준...)


3. 빠데작업



도색을 하기 전에 빠데로 깨진곳을 보수해줍니다. 사진은 안올렸지만 빠데를 바르고 3~4시간 후에 물사포질로 평평하게 해줍니다.(저는 자기전에 발라두고 다음날 아침에 사포질했습니다.)


4. 프라이머작업




프라이머는 페인트가 카울에 잘 스며들도록(?)해주는 것입니다. 도색하기 전에 해주면 훨씬 잘된다고 하네요.


5.도색





발판부분은 분리하기 귀찮아서 그냥 신문지로 덕지덕지 가려놓고 도색했습니다. 

30~50cm거리에서 살짝 톡 하면 분사가 됩니다. 그렇게 톡톡톡 누르면서 한방에 다 하려 하지 말고 대충 입혀주고

20~30분 말리고 다시 톡톡 뿌려주고 말리고 3~4번정도 반복하면 색감이 보기좋게 나옵니다.


아이보리 카울 도색은 사진이 없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카페인트를 잘못사서 2~3시간동안 고생하고 홧김에 락카를 사서 도색해버렸거든요.

 

6.시트작업



레자원단을 사서 타카로 시트를 씌워줍니다. 팁이라면 처음에는 대충 모양만 맞춰놓고 조금씩 레자를 당기면서 타카를 찍어줍니다. 그리고 한방에 완성할 생각하지 말고 스쿠터를 타면서 조금씩 수정해주는게 좋습니다. 날씨변화나 엉덩이로 인한 밀림등으로 변화가 생기거든요.


7. 가조립



 뉘엇뉘엇 지는바람에 부랴부랴 가조립했습니다.

기숙사에 살고 있어서 카울을 보관할 장소가 마땅히 없거든요 ㅜㅜ

사실 윈드스크린도 안다는게 나중을 위해 좋은데 완성작이 궁금해서...ㅋㅋ

이렇게 보기에는 도색잘된것 같지만 아직 멍든것 마냥 검은 부분이 많았습니다.


주차하면서 칠주의도 적어주구요.



8. 1차완성





없는 사진이 많네요... 수업마치고 스터디하러 가기전에 마무리도색이랑 광택작업한다고 사진찍을 겨를이 없었습니다.

가조립과 차이가 없어보이지만 광택이 (조금)나네요 ㅋㅋ


9. 스티커작업







제일 고민한 부분이 스티커였습니다. 심플하면서도 귀여운 것 찾는게 쉽지가 않더라구요. 인터넷 쇼핑몰 여러군데 뒤지다가 결국 찾아냈습니다. ㅋㅋ


10. 완성




다 만들고나니깐 잠깐 타고 팔기 좀 아까운...





반응형